정보광장

HOME > 정보광장 > 세계의 주요 다아몬드회사

세계의 주요 다아몬드회사

De Beers 영국에서 1888년도에 설립된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원석회사로 다이아몬드 탐사, 채광 및 판매분야에서 세계최고의 점유율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드비어스는 전세계 6대륙 20개 국가에서 13,000명의 직원을 두고 보츠와나, 나미비아, 캐나다, 남아프리카공화국 등지에서 채광사업을 하고 있는 세계 최대 다이아몬드 생산회사이다. 2009년 기준 시장점유율 1위 (원석 공급시장의 38% 점유율)이며, 2009년도 US$68억의 연매출을 기록하였고, Diamond Trading Company (DTC) 라는 원석 도매업체를 통해 드비어스 소유 광산에서 채취한 원석을 판매, 유통하고 있다. 2001년에 루이뷔똥(LVMH)와의 조인트벤처(JV), De Beers Diamond Jewellers Ltd 설립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사업과 다이아몬드 보석류 소매업에 진출하였다.
АЛРОСА | ALROSA 러시아 내에서는 사하공화국 및 야쿠츠크 지역에 광산을 두고 있고 앙골라와 나미비아에서도 광산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9년 기준 세계 시장점유율 2위 (원석 공급시장의 24% 점유율)업체 입니다. 과거 구 소련시대에 드비어스사와 독점 계약을 하여 전량 드비어스에 원석을 공급하였으나 1991년 소비에트 연방이 붕괴된 후 경제적인 혼란 속에서 드비어스와 협정을 위반하고 새로운 유통채널로 공급을 시작하여 현재는 약 20% 이상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다. 다이아몬드 채취 이외에도 석유탐사, 천연가스 생산 및 금광산 운영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bhp billiton 호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1998년 캐나다 Northwest Territory에서 EKATI 광산을 운영하면서 지난 3년간 연간 500만케럿 이상의 원석을 생산하고 있다. 생산초기 드비어스사에 생산량의 35%를 납품하였으나 2002년도에 계약을 종료하고 엔트워프에서 사이트를 개최하여 판매하고 있다. 현재 두 개의 브랜드를 사용하여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매영업을 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오리아스(AURIAS) 상표가 붙여진 다이아몬드로 주로 미국,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판매 되며 에카티(EKATI)상표는 캐나다에서 중점적으로 판매 되고 있다. 2009년 기준 시장점유율 3위 (원석 공급시장의 10% 점유율)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의 광산업체로서 연매출 US$502억을 기록하고 있다
ENDIAMA 1981년 설립된 앙골라 국영 다이아몬드 체굴회사로 앙골라 내에서 다이아몬드 광산 탐사 및 채굴에 독점적 권한을 지니고 있으며 현재 De Beers, BHP Billiton 및 Anglo American 등의 회사들이 Endima와 합작으로 앙골라 내의 다이아몬드 광산 탐사 및 채굴에 나서고 있는 상황이며 2009년 기준 시장점유율 세계 4위 (원석 공급시장의 8% 점유율)이다.
ENDIAMA 영국 광업회사로 세계 3대 광산회사 (Vale, BHP Billiton, Rio Tinto) 중 하나이다. 호주의 아가일 광산을 소유하고 있으며 2009년 기준 시장점유율 5위 (원석 공급시장의 4% 점유율)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런던 및 호주 증시에 상장(dual-listing) 되어 있으며 알루미늄, 철광석, 구리, 우라늄, 석탄 및 다이아몬드를 생산하고 있다.
HARRY WINSTON Harry Winston Diamond Corporation이 캐나다의 Northwest Territory의 Diavik 광산 40%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원석 공급 기준으로 2009년 현재 시장점유율 6위 (원석 공급시장의 2% 점유율)를 기록하고 있다. Harry Winston Diamond Corporation은 Harry Winston Inc.을 통해 Harry Winston 브랜드의 시계 및 보석 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으며 10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진 유색다이아몬드 업계의 최고 디자인을 자랑한다.